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YAMAHA MCR730 마지막 이야기!!





1. 오디오
음악에 흥미를 가졌던것은 중 3때 사촌형 집에서 심심하면 들어보라던 트위스티드 시스터와 탐슨트윈스의 테이프를 들으면서 였습니다. 이 두그룹을 접하면서 엘피를 하나 하나 모으기 시작하면서 심야 라디오 프로에 심취하게 되었습니다. 한때는 음악만 듣는다고 부모님에게 배짱이라는 이야기도 들었죠. ^__^

그러면서도 오디오는 무관심 이었습니다. 부모님이 사주신 인켈 소리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
그러다 6년전 이모부로부터 물려 받은 구형 마란츠 파워프리와 AR12 스피커를 접하면서 오디오에 빠져 듭니다. 이게 발화점이 되어 차도 없이 메뚝으로 참 많은 바꿈질을 했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많이 간소화 하고 있습니다.

오디오에 대한 욕심은 마음먹기 나름이더군요. 좋은 기기던 저렴한 실용기던 나름대로 제 할일 하면서 많은 즐거움을 주는것 같습니다.




2. MCR-730

MCR-730을 보면 참 컴팩트한게 다기능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앞리뷰에서 이야기 했지만 AV와 HIFI를 겸하고 있으며 MP3, HDMI, DIVX, USB 등 그외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이녀석의 장점은 더 나열할 필요성이 없을것 같습니다. 공간성은 한계성 때문에 큰공간 보다는 작고 아담한 공간에서 제성능을 충분히 낼수 있을것 같네요.



아담한 크기에 다재다능한 성능 향후 국내 출시시 타 제품에 대해서 충분한 시장성과 경쟁력을 확보 할수 있으니라 생각 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었고 향후 AV 시스템 구축에 대한 초석을 마련해준 멋진 기기로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아쉬운게 다른 리뷰 형님들이 워낙에 쟁쟁하여 회원들의 많은 관심 대상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개설후 거의 무방비 상태였던 블로그도 다시 정리하고 많은 분들이 향후 MCR-730 정보를 찾고자 할때 조그마한 도움이 될수 있어 기쁘게 생각 하며 마지막 리뷰를 마무리 합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야마하 코리아와 DVDPRIME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